오래된 수입 중고차 구매 시 확인해야 할 고질병 list를 공유합니다.
요즘 여러 유튜브에서 오래된 수입차를 저렴하게 구매해서 고쳐서 타는 방송이 인기가 있어
여러 사람들이 관심이 있는거 같아 소개합니다.
1. 폭스바겐 그룹
A. 폭스바겐
# 폭스바겐 대부분의 차종에 적용되는 멀티 펑션 인터페이스 EX-BOX는 자주 맛이 가기로 유명합니다.
# 폭스바겐/아우디 TDI 엔진 부품중 엔진오일의 압력생성을 담당하는 육각 샤프트와 밸런스 샤프트가 운전습관에 따라 교체시기가 앞 당겨질 수 있는데, 방치할 경우 엔진오일의 압력이 떨어지면서 샤프트 베어링이 고착되며 터빈이 뻑 나가는 경우를 넘어 엔진까지 파손되는 경우도 발생함.
골프 6세대 차종들 (공통)
- B필러 잡소리
-방지턱 오르내릴때, 찌그덕 잡소리, 선루프 개방하고 주행시 풍절음
- 웨이스트 게이트 촤르륵 떨림 증상.
2.0 TDI 골프 6세대
- 엔진의 EGR 밸브바디 누유현상.
- 디젤엔진의 특성상 카본누적이 빠르게 진행되는 편.
- 카본누적량이 많아지면서 차압센서와 배기온 센서에 이상이 자주 발생하는 편임
1.4 TSI 골프 6세대
- 엔진의 엔진 부조현상으로 엔진헤드 교체건 자주 발생.
- TSI엔진 5000키로마다 400ml정도 엔진오일 먹는 현상.
- 점화코일 잘 나감.
2.0 TFSI 터보엔진
- EVAP 밸브 N80센서 고장으로 엔진 경고등 점등.
- 퍼지밸브 작동 불량현상.
6세대 GTD
- 냉각수, 엔진 오일 과냉각 현상. (서머스타트 오작동으로 발생.)
6세대 GTI
- 6만km 이후 연료라인 떨림으로 잡소리 유발 현상.
7세대 골프 GTI
- 서머스타트와 워터펌프에서 잦은 트러블 발생으로 금속재질의 개선형 워터펌프로 교환하는 추세.
DSG미션 적용 차종들중에 플라이휠 소음 문제.
- 뉴비틀 실내 크레파스 냄새 나서 멘붕.
- 파사트 스위치류 칠 잘 벗겨지고 연료펌프 고장이 잦음.
페이튼 인테이크 흡기 매니폴드 플랩모터 고장.
B. 아우디
전반적으로 고장이 잦은 편이고 무상수리 받기 쉽지 않으며, 하체소음 발생 특히 스테빌라이져 링크쪽 소음 발생.
B8 S4 3.0T
- 슈퍼차져 엔진의 써머스타트 & 워터펌프 파손
A4
- 아우디,폭스바겐 2.0 직분사 엔진 특유의 카본 누적과 미스 파이어 현상이 잦은 편.
- 점화 플러그와 점화코일도 함께 교체 하기를 권장함.
- 로커암 부품 하자로 엔진 소음을 유발하기도 한다.
- 헤드라이트 얼룩 현상.
A6(C6) 2.4 3.0 3.2
- 냉각라인 파이프의 크랙으로 누수가 잦은 편임
- A6 3.0 tfsi 엔진 서머스텟 플라스틱부위 파손이 잦은 편.
RS4 4.2 Quattro (B7)
- 프론트 마운트 파손.
RS6 4.2 Quattro (C5)
- 진공계통관련 부품들이 높은 열에 의해 파손이 잦고 극악의 정비성으로 악명이 높음
- 설계결함 수준의 DRC (다이나믹 라이드 컨트롤).
- RS6전용으로 개발 적용된 플라스틱 부품들이 열화로 인해 파손되는 경우 종종 발생, 당연히 부품비가 비쌈
- 인터쿨러 Leak 자주 발생함.
- 교체시 100만원이상 수리비가 들지만 금속 에폭시 처리하면 단돈 2만원에도 수리 가능.
- CV 죠인트 부트 2~3만 키로마다 사망진단.
- 연료 게이지가 끝까지 안 올라갈 수 있다.
- 전반적으로 구형 콰트로들은 프론트 등속 죠인트 부트 잘 터지기로 유명하다.
TT 콰트로 로드스터
- 진공호수쪽 진공 Leak 자주 발생.
- 계기판 픽셀 고장 증상 잦고 연료 레벨 게이지 기준점 안맞는 증상 발생.
R8
- 에어컨 솔레노이드 밸브 고장.
- 6만키로전에 거의 쇽이 터진다고 보면 됨
C. 포르쉐
996,997
- 터보 냉각수 파이프 잘 터지고 누수현상.
997, 998 GT3
- 컨넥팅 로드 패스너 (볼트,너트류들) 불량, 틈 사이로 오일이 스며 들며 화재발생 원인 제공
- 오일을 먹는 편이라 주기적으로 엔진오일 보충해줘야 함.
- RMS ( 리어 메인 씰 )의 고질적인 누유현상.
박서엔진류들 2,4,5,6번 실린더 스크레치 자주 발생 및 벨트 텐셔너의 잦은 파손.
996라인 엔진 (m96엔진) IMS 베어링 불량으로 엔진이 종종 뻑이 나감.
카이엔
- V8 엔진 써모스텟 중간에 스턱되면서 냉각효율이 떨어지는 현상이 잦은 편.
- 글로브 박스 락킹 파손이 잦음.
까레라S
- 고 rpm 주행시 백연현상 발생으로 모냥세 빠지는 경우 종종 발생.
박스터
- 981 중에서 브레이크 리턴 불량으로 psm 경고등이 종종 뜬다.
2. 메르세데스 벤츠
전체적으로 오토 미션 팬 실런트 누유 발생.
C63 AMG
- 엔진헤드 볼트 불량
- 냉각수 경고등 뜨면 의심해 볼 것.
- 냉각수가 엔진내부로 스며들어 엔진 오일 맛가서 여러 문제들 일으킬수 있음.
- 배출가스 경고등 자주 뜸.
C63 AMG mk2
- 휠 크렉이 자주 남.
- 와이퍼 고무 뽀드득 소리랑 브레이킹시 크윽~소리 발생 몇달 지나면 사라지기도 함.
SLK
- 시트 열선 종종 잘 나감.
- SLK 350 에어 플로우 센서, 에어백 센서 고장 잦음, 인테이크 매니폴드 브라켓 파손.
C200K, E200K
- 캠 마그네틱 센서에서 배선 컨넥터 쪽으로 오일이
- 스며들어 각종 센서류 오작동 발생함.
C200
- 터치 패널 트러블 자주 발생.
CLS (W219)
- 쇽업소바가 잘 나가는 편. (구매시 08년 이후 페리모델 추천)
- SBC 트러블 (역시 08년 이후 페리모델 추천)
S500, S600 (W221)
- 가죽 늘어짐 현상.
- 에어쇽 잘 터짐
- 차콜캐니스터 관련 문제 자주 발생
3. BMW
E92 M3 고질병 3종 세트
- 게트락 MㅡDCT 미션 오일 누유.
- 파워트레인 마운트 크렉.
- 리어 서스펜션 두개의 활대 링크 잡소리.
- 마운트를 필로우볼 화 시킬때 마운트 볼트 풀림현상이 자주 발생하고 그런 상황에서 주행하게 되면 여러 잡소리및 캠버와 캐스터각이 주행중에 움직여 틀어지는 현상이 자주 발생함.
- 워터펌프 풀리랑 파워 스티어링 풀리가 플라스틱 재질이라 파손이 잦음.
- 오일 섬 볼트 나선과 드레인 볼트 잘 나감.
- 밸브커버의 변형으로 누유 발생 빈도가 잦은 편.
E92, E93 바디 M3의 또 하나의 고질병
- 휠 스피드 센서 이상현상.
- DSC와 연동되어 있고 이상 발생시 브레이크 경고등, 스티어링 경고등, 타이어 압력 저하 경고등이 한꺼번에 계기판에 점등 됨.
- 매니폴드와 엔진사이 방열판이 열 변형되면서 소음을 유발하는 현상.
- 종종 유해가스 증가 경고등이 뜨는 경우가 있는데 센터가면 쓰로틀 바디 이상으로 교체진단 나와 600만원이상 견적이 나오기도 하는데 쓰로틀 바디 세척으로 해결되는 경우도 많음.
E82 1M
- 휠 하우스 커버 간섭현상.
N52 엔진류
- 고질병까지는 아닌데 오일소모와 슬러지 생성으로인해 배기밸브가 종종 녹아내리는 현상이 생김.
- 밸브커버 고정 마그네슘 볼트들 1회용이고 비싸지 않으니 재사용 금물.
N54 엔진류
- 부스터 파이프 파손
- 헤드커버 오일캡 밑부분에 크랙이 종종 발생.
N47 디젤 2.0 엔진
- 캠체인 텐셔너 트러블로 해외에서는 리콜중
E9X 계열 고질병 4종 세트
- 귀뚜라미소리.
- 밭솥소리.
- 엔진오일 누유.
- 그리고 저렴한 스피커 사운드.
E90 (공통)
- 엔진은 기본적으로 누유
- 에어필터 하우징 누유( 경화된 가스켓 교체).
- 솔레노이드 밸브 누유(오링 교체).
- 엔진오일 팬 누유(가스켓 교체) 뿐만 아니라 헤드에서 써모스텟으로 가는 냉각수라인 잘 부셔지는 편.
- 윈도우 상하작동시 썬팅 긁힘 현상.
E90 320i
- 엔진 가스켓 누유.
- 상호수 커넥트 누수 종종 발생.
- 10만키로전 산소센서 점검 필수.
- N46엔진류 슬라이딩 레일 파손이 잦은 편.
BMW 7씨리즈 ( E65, E66 )
- 누유는 기본 옵션 (정비업체 사장님들이 가장 좋아(?) 하는 차량)
- 엑츄에이터의 잦은 고장
- 안전벨트 텐셔너, 에어백 경고등 잦음
- 2열 전동커튼 말림 현상
- 리테이너 잦은 문제 발생
미니 N14엔진
- 고압펌프와 인젝터 그리고 연료라인 관련 트러블 자주 발생함.
- 냉각수 누수 추가
스캔해보면 E형 샤시에 비해 F형 샤시 차량들 대부분은 고장 코드 한두개씩이 뜨는 편.
F시리즈 2.0 디젤 엔진 간간히 체인 타이밍 벨트 고장
F10 520D
- 역시 밥솥소리랑 브레이크 소음.
- 저속에서 기어 변속시나 가속후 악셀오프로 rpm 내려갈때 마다 히리링~소리 발생.
- 미션 오일팬 누유. 진공펌프나 장비커버 가스켓쪽 누유.
- F10 5시리즈 전체적으로 라디에이터 냉각수 누수 현상.
F20 신차들 전기장치 트러블이 잦고 모듈들이 예민한 편이고 냉각수도 잘 터지는 ( 냉각수 파이프와 쿨런트 펌프쪽 ) 편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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